양주시, 경기북부 최초 특수형 수소충전소 운영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경기북부 최초 특수형 수소충전소 운영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1월 경기북부 최초로 설치된 ‘양주시 특수형 수소충천소’의 시범운영을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관내 회정동 7-6번지에 설치된 ‘양주시 특수형 수소충전소’는 시간당 200㎏ 이상 공급이 가능한 대용량 충전소로 상용 차량(화물, 버스)은 하루 평균 100대, 승용차량은 350대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아울러, 완충까지 상용 차량은 약 8~10분, 승용차량은 약 3~5분 소요되어, 장시간 대기를 감내하던 수소차 이용자의 불편 해소가 전망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특수형 수소충전소 운영을 통해 동두천시, 포천시, 파주시 등 3번 국도를 중심으로 인접한 시·군 내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접근성을 높이고 안정성에 대한 시민 인식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으로 수소차 보급 활성화를 이끌어 관내 개인 수소차와 버스, 화물, 청소차와 같은 수소차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소충전소 운영 시기에 맞춰 기존 시내버스 5대를 수소버스로 교체해 수송부문 탄소중립에 솔선수범할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특수형 수소충전소는 양주시가 수소 도시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었으며 수초충전소 구축과 함께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 보급 및 활성화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