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물질안전보건자료 특별안전교육 실시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물질안전보건자료 특별안전교육 실시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Material Safety Data Sheet) 대상 물질 취급 근로자를 대상으로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물질안전보건자료는 화학제품의 제품명, 공급자 정보, 유해·위험성, 구성 성분 및 취급 주의사항 등을 적은 일종의 화학제품 취급 설명서다. 물질안전보건자료 대상 물질 취급 근로자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2시간의 특별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휘발유, 락스 등 물질안전보건자료 대상 물질 취급 작업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근로자의 직업병 예방을 위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서 근무 중인 물질안전보건자료 관리감독자, 현업업무근로자 총 7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전문 강사가 나서 화학물질의 특성 및 재해사례, MDSD 제도, 주요 MDSD 대상물질 등을 설명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최근 화학물질 관련 급성 중독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용물질에 관한 특별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보건의식을 높여야한다”며 “앞으로 양질의 안전보건 교육을 마련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