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개최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개최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양주시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청년 입장에서 정책을 직접 제안해 보는 자리로 각 팀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결과를 도출해 정책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 1부 행사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양주시’라는 주제로 박기남 인구보건복지협회 사무총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분야별 청년정책 토론과 정책 제안 발표’로 이어졌다.

토론 주제는 청년 정책참여, 교육, 창업·일자리, 문화·예술, 마음·건강, 주거, 로컬크리에이터, 환경 등 8개 분야 9개팀이 참가해 9개의 정책 제안서를 제출했다.

이번 해커톤 대회에서 제출된 정책 제안은 9월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4팀을 선정, 9월 16일 청년의 날 기념식에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최우수 2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 5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청년들 스스로 본인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본인의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정책제안 대회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고 제안된 정책들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