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 농산물 활용 가공제품 상품과 개발 등 농산물을 활용한 소득 창출 기반을 조성하고자 오는 25일까지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과정’ 교육 희망자 2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유통 및 사업화, 농산물 상품화 전략, 창업 인․허가 절차, 농산물 가공 기술, 식품위생 등 농업인 가공기술력 배양 및 경영 마인드 함양을 위한 이론 교육과 전문 가공 시설을 갖춘 파일럿 실습장을 활용한 현장 중심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6회(30시간)로 진행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 및 현장 교육장에서 농산물가공 창업 코칭 형식으로 진행된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농산물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는 한편 농업인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사이트에서 교육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또는 농촌관광과 생활개선팀(031-8082-723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상품화를 통한 부가가치 증대로 농업소득 향상 및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업에 대한 이해 및 주요 기술교육을 통한 창업 리빙랩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