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기양주시

양주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수강생 모집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초 실시하는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 교육과정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년 만에 전 과정이 대면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품목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마케팅’ 총 3개 분야 20개 과정이다. 특히 청년농업인, 치유체험, 슬기로운 양주정착(귀농귀촌), 온라인 마켓 등 13개의 신규 교육과정이 개설됐다. 교육은 오는 12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희망하는 과정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구글폼(https://forms.gle/gZs77D5g1fkf2JKQA)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카카오채널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게시글에 나와 있는 링크 혹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목별로 일정이 상이하므로 확인 후 수강가능한 과정만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신규 개설된 강좌와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