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서울-양평 고속도로 등 대형 SOC 사업 순항 중 | 뉴스로
경기양평군

양평군, 서울-양평 고속도로 등 대형 SOC 사업 순항 중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 추진 중인 대형 SOC사업들이 순항 중이다.

총연장 26.8km, 총사업비 1조 7,695억 원 규모의 대형 국책사업인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공사는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서 양평군을 4~6차로로 잇는 고속도로 건설 사업으로 지난해 4월 예비 타당성 종합평가를 최종 통과해 금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해당 사업의 타당성 조사 용역이 2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오는 3월부터 진행되며, 내년도 3월까지 약 12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후 2025년부터 본격적인 보상 및 공사에 착수하게 되며, 2032년 개통을 목표롤 사업이 진행 될 계획이다.

경기도에서 진행 중인 국지도 98호선 양근대교 교량 확장공사는 총사업비 488억 원을 투입해 기존의 2차로 교량은 존치시키고 2차로 교량을 추가로 신설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설계용역 및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하고 2월에 보상계획을 공고 후 현재는 보상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8월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될 계획이다.

또한, 국지도 88호선 강하~강상 4차로 확장공사는 강하면 운심리에서 강상면 병산리 일원의 국도 6.4km를 기존 2차로에서 4차로로 넓히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450억 원이 투입된다.

지난해 8월 설계용역을 완료했으며, 현재 사업인정에 관한 주민 등의 의견청취 공고 중으로 올해 안에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4월에 착공해 2026년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양평군 관계자는 “양평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객의 추가 유입으로 지역 경제를 발전시킬 대형 사업들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가고 있다”며, “사업이 조기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