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햇밀장’ 행사 참가 | 뉴스로
경기양평군

양평군, ‘햇밀장’ 행사 참가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3일 2023년 제8회 ‘햇밀장’ 행사에 참가해 양평 우리밀 보급 확대를 위한 홍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햇밀장’은 2016년부터 (사)농부시장 마르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갓 수확한 밀을 함께 맛보고 이 땅에서 자란 밀의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밀을 주제로 한 전시, 워크숍, 포럼을 진행해 국산밀 재배의 중요성과 우리밀의 가치를 8년째 전파하고 있다.

이번 제8회 햇밀장에는 밀 테이스팅, 햇밀토크, 햇밀 워크숍이 진행됐으며 국산밀의 맛을 좌우하는 품질관리제도 소개(국립식량과학원), 더 좋은 밀을 위한 지역의 노력(양평군), 제분소들의 노력(산아래 제분소), 우리밀 품질에 대한 베이커들의 생각, 우리밀 품질향상에 대한 농부들의 생각(더불어농원), 국산밀의 경관적 활용 방안(남복희)의 햇밀포럼을 통해 농부, 요리사, 제분소 그리고 정부와 지자체의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햇밀장에서 양평 밀 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국산밀 자급률을 높이고, 우리밀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군에서는 밀 재배면적 확대, 가공산업 기반조성에 힘쓰겠다”면서 “양평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