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람스 주한미군 사령관’ 평택시 명예 시민패 수여 | 뉴스로
경기평택시

‘에이브람스 주한미군 사령관’ 평택시 명예 시민패 수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월 4일 주한미군 사령부 본부 건물 정전협정실에서 에이브람스 주한미군 사령관 내외분께 명예시민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수여식에서 오늘 평택시 명예시민이 된 에이브람스 사령관 내외분께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평택시민의 일원으로 주한미군과 함께 평택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이에 에이브람스 사령관은 주한미군과 가족의 근무여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에 감사하며 주한미군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평택시와의 교류와 협력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평택시 명예시민이 된 만큼 시민들과 화합하는 가운데 한미동맹이 더욱 굳건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에이브람스 사령관은 그동안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 등 적극적인 대처로 주한미군 관련자의 감염방지에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올해 4월 13일 이후에는 국내 주한미군 부대 내에서는 코로나 감염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이번 에이브람스 사령관의 명예시민패 수여와 함께 주한미군 평택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뤄지고 미군 가족들이 평택시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확대되기를 기대해 본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