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전! 2022 여수학생 미래기술챌린지’ 뜨거운 호응 | 뉴스로
전남여수시

여수시, ‘도전! 2022 여수학생 미래기술챌린지’ 뜨거운 호응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0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남실내체육관에서 ‘도전! 2022 여수학생 미래기술챌린지’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10월 22일에는 초등학교 가족팀, 10월 23일에는 중학교 친구팀 등 총 130개 팀 280여 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이어갔다.

이번 챌린지는 가상현실 여수 미래도시 만들기, 메타버스, 드론, 로봇 등 총 9개 과정으로 팀별 미션수행 방식으로 진행돼 챌린지 수행 결과에 따라 총 36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몰입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다양한 미래 기술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새로운 변화를 느껴보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됐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팀별 협업을 통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며 한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미래시대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AI러닝,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진로역량 양성 클래스, 주특기 주말 프로젝트, 학부모와 함께하는 메이커교실 등 다양한 미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