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소기업에 지원서비스 제공한다… ‘여수형 스타기업’ 모집한다 | 뉴스로
전남여수시

여수시, 중소기업에 지원서비스 제공한다… ‘여수형 스타기업’ 모집한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역 대표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여수형 스타기업’을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여수시는 시에 소재한 기술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장이 여수시에 소재하고, 3년 이상 운영 및 최근 3년 평균 매출 20억 원 이상인 기업으로, 매출액대비 R&D 투자비 1% 이상, 매출액대비 직·간접 수출액 보유기업, 매출액증가율 5% 이상 중 하나의 요건을 갖춘 기업이어야 한다.

여수시는 서류검토와 현지조사 등을 거쳐 스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컨설팅, 각종 마케팅 프로그램 등 최대 9천만 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 등을 전남테크노파크에 우편으로 신청해야하며 동시에 전남테크노파크 데이터플랫폼에도 등록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스타기업에 적극 지원하겠다”며 “관심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