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시민 설명회’ 시행한다 | 뉴스로
전남여수시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시민 설명회’ 시행한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은 오는 5월 12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시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에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함으로, 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안) 설명, 현장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설명회 의견서 제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당일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시민은 ‘여수시-여수이야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다시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박람회의 행사장이 돌산읍과 화정면, 남면 등으로 섬 주민을 비롯한 시민들이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큰 만큼, 이번 설명회가 박람회의 청사진을 시민과 함께 그려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는 설명회에서 제안된 사항에 대해 충분한 검토·반영을 거쳐 오는 6월 종합기본계획을 완료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섬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 최초 섬을 주제로 하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여수 제 2의 도약과 함께 섬의 가치와 주민들의 삶과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