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국문해교사대회’ 성황리 개최 | 뉴스로
경기여주시

여주시, ‘전국문해교사대회’ 성황리 개최

지난 3일 여주시와 한국문해교육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9회 전국문해교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9회째인 전국문해교사 대회는 전국의 문해교육 관계자 들이 모여 문해교육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현장중심의 좋은 사례발표 등 학습법과 부교재 개발사례 공유를 통한 지역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문해교육 관련 정보 공유하는 장이다.

이날 대회에도 300여 명의 전국문해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학습과정안 시연, 문해교사 발표, 지역별 문해교육 성과물을 전시하는 갤러리 웍 등을 통해 문해교육을 공유하고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환영사에서 “세종대왕께서 영면해 계신 여주시에서 전국문해교사대회가 개최된 다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전국 문해교육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별 문해교육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문해교사들의 이야기시간에는 여주시 박정미 문해교사 회장이 세종대왕 정신과 문해교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생동감 있게 발표해 참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여주시는 올해 7명의 문해교사들이 13개소 16개반 학습장에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문자해득과 기초생활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매월 1일 문해교사 협의회의를 통해 문해교사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효과적인 수업운영을 위한 학습연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 평생교육관계자는 “ 2016년 8월부터 문해교육을 시작해 이제 걸음마를 뗀 수준이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전국의 문해교육 운영사례를 많이 접하고 배웠다며 참으로 뜻깊은 행사였다. 2019년에는 문해교육사업을 더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