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기적의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경기여주시

여주 기적의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기적의도서관은 2022년 10월 20일부터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청소년, 한 달 한 책’과 ‘청소년, 도서관에서 놀자’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 프로그램은 12세부터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 한 달 한 책’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 적성과 진로에 맞는 다양한 자료를 매달 꾸준히 읽고 기록하는 독서 생활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며, ‘청소년, 도서관에서 놀자’는 도서관에서 보드게임 및 VR 게임 즐기기, 또래들과의 소모임, 동아리 활동을 위한 공간 활용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한 달 한 책’은 참여자 중 한 달에 한 권씩 책을 대출하여 읽고 기록하는 미션을 성공한 학생에게 4월,8월,12월에 소정의 상품을 증정 한다.(2022년 10~12월 미션 참여자는 2023년 1월에 증정) 참여 대상은 여주시립도서관 대출 회원으로 여주기적의도서관을 방문 및 전화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SNS(시립도서관 네이버밴드,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여주기적의도서관 031-887-2965)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