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치매안심마을·치매안심공원으로 치매 두렵지 않아요 | 뉴스로
인천연수구

연수구, 치매안심마을·치매안심공원으로 치매 두렵지 않아요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옥련1동 치매안심마을과 치매안심공원 조성을 기념하며 지난 12일(목) 능허대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치매안심마을 선포식 및 치매안심공원 제막식을 개최했다.

연수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선학동을 시작으로 청학동, 연수2·3동, 동춘2·3동을 치매안심마을로 만든 데 이어, 올해 옥련1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신규 조성했다.

선포식 개최에 앞서, 연수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사회에서 치매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립 방지 및 일상생활 영위를 위해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구성, 치매안심가맹점·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치매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치매안심공원 조성 등을 추진했다.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안전망의 근간이 되는 치매안심가맹점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관련 정보지를 상시 비치해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로 의심되는 배회 어르신 발견 시 임시 보호 및 112 신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옥련1동 능허대공원에는 치매예방 안내판 4종, 정자 내 치매예방체조 배너, 치매파트너 포토존, 기억누리길 조형물 간판 등을 제작·설치해 지역주민이 자연스럽게 치매예방에 대해 관심을 두고 실천할 수 있는 치매안심공원으로 조성했다.

이날 옥련1동 치매안심마을 선포식 및 치매안심공원 제막식은 치매안심공원으로 조성된 능허대공원에서 개최됐으며, 치매극복에 한마음 한뜻을 모은 유관기관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치매안심마을 초석 다지기에 함께했다.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은 “치매안심마을의 범위와 기능이 점차 확대되어 지역주민들이 치매를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고, 치매 발병 유무와 관계없이 치매로부터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