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3년 평생교육&배움나눔 축제 개최 | 뉴스로
부산연제구

연제구, 2023년 평생교육&배움나눔 축제 개최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온천천시민공원, 연제구청 등에서 ‘2023년 평생교육&배움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일상 속 신나는 배움, 나눔 속 빛나는 연제’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기관‧동아리‧활동가‧수강생‧마을교사‧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남인숙 작가의 인문학 강연, 어린이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장애인평생학습 성과 발표회, 웹툰작가 초청 특강, 희망교육 배움나눔 공연, 연제 다:마켓 등 지역주민이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10월 20일 금요일 19시 구청 구민홀에서 개최되는 남인숙 작가의 특별강연은 소통에 서툴러 관계로 고통받기 마련인 일상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답을 줄 수 있는 소통 강연으로 주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구민들의 일상 속에서 신나는 배움과 동시에 서로의 성과를 공유해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 모두가 신나는 평생학습, 함께 성장해 나가는 평생학습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