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사랑과선행과 연천BIX 입주 위한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 ㈜사랑과선행과 연천BIX 입주 위한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연천군이 조성 중인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에 대규모 투자협약이 이어지는 등 오는 6월 말 준공을 앞두고 분양이 속도를 내고 있다.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6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종민 부군수, ㈜사랑과선행 이강민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랑과선행의 사업수행에 필요한 각종 지원과 상호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하고, ㈜사랑과선행은 연천BIX 내 산업용지 매입 및 산업시설 조성을 위한 총 300억원을 투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니어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 사랑과선행은 고령친화식품 전문 사회적기업이다. 요양원 전문 위탁급식 B2B 브랜드 ‘맛상’과 국내 유일 시니어 식사 배달 서비스 B2C 브랜드 ‘효도쿡’, 고령친화식품 전문몰 ‘힘찬’ 등을 운영 중이다.

특히 고령식 관련 독보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CJ프레시웨이, 풀무원 녹즙, 하림산업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시니어 전문 식품을 공동 개발해 다수의 요양원에 판매하는 등 CSV(Creating Shared Value) 기업으로서의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사랑과선행은 연천BIX 내 15,193㎡ 부지에 300억원을 투입, 2023년 가동을 목표로 제조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고령식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진행하여 푸드바이오테크를 완성해 가는 ㈜사랑과선행은 연천군 농산물 수매 및 향후 기능성 종자보급에 따른 농산물계약재배 등 연천군 농업발전과 상생하는 모델을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익의 30%를 연천군 독거노인 식사 배달 등의 사회환원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화 함께 따듯한 사랑을 전파하는 사회적기업으로의 역할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