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8월 농정사업 신청·접수 | 뉴스로
경기연천군

연천군, 8월 농정사업 신청·접수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연천군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정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도 농정사업 지원계획은 농기계임대사업기금의 경우 개인, 작목반, 농협 등에 트랙터, 콤바인 등 대형농기계를 장기임대해줌으로써 안정적인 농업활동을 영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며, 농자재지원사업, 비가림하우스 지원사업 등 농정사업(10개사업)은 사업비 대비 50% 보조를 통하여 농가의 농업기반 조성과 농자재 구입 부담경감을 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2023년도 농기계임대사업 및 농정사업을 신청하려면 신청자정보(이름, 연락처), 농지정보를 반드시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허위기재 시 사업대상으로 선정될 수 없다.

또한, 신청접수 시 유의사항으로는 사업신청자는 연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농업인, 연천군에서 경작하고 농업경영체 등록, 비가림하우스 신규시설이 지원사업은 토지 소유관계 확인(임대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6년 이상), 농기계의 경우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 등록되어 있거나 품질보증을 받아 A/S가 원활한 제품 등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2023년도 농정사업 지원을 통하여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연천군민에게 신뢰받는 농업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중복지원 방지 등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