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수상 | 뉴스로
전남영광군

영광군,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수상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7일 ‘2023 제4회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미래국정포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노동경제연구원과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상은 그간 코로나19 펜데믹 등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도 경영혁신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고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최고경영자(CEO)를 발굴해 수상자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특히, 강종만 군수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433억원을 확보하고 임기 내 예산 1조원 시대 예고 등 탁월한 군정 성과뿐만 아니라 국고예산 확보, 지역경제 활력, 조직 청렴도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인정을 받아‘2023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시상 기준에 부합해 수상자로 결정되었다고 알려졌다.

또한, 영광군은 민선 8기 취임 이후 가장 뛰어난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국고 예산 확보에서 열악한 군 재정여건 속에서 국비 557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6,018억원과 특별교부세 77억 4천만원을 확보 등 매우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수상소감으로 강종만 영광군수는 “국고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임기 내 반드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하며, 지난 1년에 대해선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군민의 부름을 받들어 ‘더 큰 영광, 위대한 영광’을 만들어 가는 도전과 희망의 여정이었다”고 소회를 밝히고 앞으로도 군민이 주인되는 섬김행정, 친절행정 실천을 강조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