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지역 문화 우수사례상’ 수상 | 뉴스로
경북영덕군

영덕문화관광재단, ‘지역 문화 우수사례상’ 수상

영덕군(군수 김광열)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사단법인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에서 ‘지역 문화 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는 지역문화재단과 문화예술기관 종사자,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모집했고 지역 매개, 지역 소생, 문화기획, 재원 조성, 문화 협치, 문화 향유 등 6가지 분야에서 총 24개 지역 문화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문화 협치 부문에서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을 통한 지역 협력 사례’가 지역 문화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7월 진행되는 ‘제2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에서 지역 문화 우수사례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생활문화협력체를 조직하고 생활문화 활성화 조례를 제정하는 것을 목표로, 체계적인 생활문화 생태계 구축과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사업 면에서는 ‘영덕생활 흥한참견’, ‘문화특화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내 생활문화 인프라를 확장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주민의 역량 강화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타 기관, 센터와도 꾸준히 교류하고 연계하여 콘텐츠를 개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