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2022 동아리 활성화 및 성장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경북영덕군

영덕문화관광재단, 2022 동아리 활성화 및 성장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영덕문화관광재단은 2022년 ‘동아리 활성화 및 성장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덕 내 지역민을 우선으로 접수하며 8월 8일(월)부터 31일(수)까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지역문화활력 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민의 생활문화 활동을 촉진하고 지역 내 동아리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실시되며, 오는 31일까지 사전컨설팅을 수료한 자에게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사업은 2트랙으로 진행된다. ‘소규모 취향 동아리’ 는 신규 동아리 발굴을 목표로, 독서 모임 등 인문사회·예술문화 방면에서 청소년·청년들도 새롭게 진행해볼 수 있는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생활문화동아리 성장지원’ 은 활동 경험 1년 이상인 동아리에게 보다 전문적인 예술 단체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원한다.

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모집 기간 중 진행되는 ‘사전 컨설팅’ 을 수료해야 한다. 구성원 1인 이상, 3회 중 2회를 필수로 참석 해야만 수료가 되고, 컨설팅 기간은 8월 16일(화), 17일(수), 18일(목), 23일(화), 24일(수), 25일(목)로 총 6일간 진행된다. 영덕문화도시센터에서 14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는 전문가와 시간 협의 후 참석하여 맞춤형 동아리 컨설팅을 받는다. 더불어 각 신청 유형의 대표자, 단체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구성원 중 영덕 거주자가 60% 이상이여야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https://www.ydct.org)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덕 문화도시센터(010-8535-5453) 전화나 문자를 통해 컨설팅 예약과 자세한 사항은 문의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