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진로교육지원센터 2021 서부 온택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구, 진로교육지원센터 2021 서부 온택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7월 13일부터 18일까지 ‘2021 서부 온택트(On+Tact․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교육청 및 영도구·중구·서구·사하구청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 및 영도구·중구·서구·사하구진로교육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내의 특성화 고등학교 및 진로 체험처, 공공기관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부스와 다양한 진로관련 영상이 있는 영상관이 준비됐다.

특히 13일에 진행되는 라이브 체험관에서는 부산시 관내의 8개 인기 학과를 선정하여 해당 학과의 대학생들과 중학생들이 2시간 동안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학과설명 및 진학설명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내의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약 12,000개의 체험키트를 배부, 학교 또는 집에서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 서부 온택트 진로진학박람회’는 박람회 홈페이지(www.서부진로진학박람회.kr)에서 7월 18일(일)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지만, 해당 콘텐츠(일부제외)들은 이후에도 1년간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