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FRP 선박건조 실무자 양성과정’수료생 전원 취업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구, ‘FRP 선박건조 실무자 양성과정’수료생 전원 취업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지난 3월 7일 부산인력개발원 인력개발센터(남구 용당동 소재)에서 ‘FRP 선박건조 실무자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청·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인 ‘FRP 선박건조 실무자 양성과정’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훈련생들에게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 한 달간의 실무집중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수료생 9명을 배출하였다.

이번 교육은 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에서 맡아 진행했으며, 수료생은 부산지역 선박업계에서 이름난 중견기업인 ㈜강남에 전원 취업하여 3월 11일부터 어엿한 직장인으로 출근할 예정이다. 수료식 이후 간담회에 함께 한 훈련생들은 “훈련 과정 수료 후 취업할 수 있다는 점이 믿기지 않았는데 수료식하면서 실감이 나기 시작했다. 처음처럼 열심히 회사 생활하겠다.”며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부산 영도구와 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은 2019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장년층 일자리맞춤 지원 사업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과의 채용약정을 통해 기업맞춤형 교육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영도구에서는 청·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또 하나의 일자리창출사업인 ㈜한샘 협력사 채용약정형 프로그램 ‘부엌가구 인테리어시공 실무자 양성과정’에 참여할 훈련생을 3월 말까지 모집 중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