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 플라스틱 free 라이프 체험단 교육 진행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 플라스틱 free 라이프 체험단 교육 진행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플라스틱 제로 영도를 조성하기 위하여 영도 플라스틱 free 라이프 체험단을 선정하고 지난 12일 체험단 교육을 실시했다.

영도 플라스틱 free 라이프 체험단은 2020년 부산시 최초 ‘플라스틱 제로 도시 영도’를 선포한 영도구에서 환경오염을 줄이고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선도하기 위하여 올해 최초로 선정했다.

체험단은 7월부터 9월까지 친환경 키트(텀블러 가방, 천연수세미, 곡물 설거지바, 천연비누,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등 15종)를 활용한 개별 체험을 통해 생활 속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게 된다.

이날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증한 1회용품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원선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참가자들은 이번 체험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굳은 실천의지를 다졌다.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운영을 시작으로 오는 24일부터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영도 플라스틱 free 라이프 꿈나무 체험단을 접수 운영 예정이니 구민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우리 구는 향후에도 환경 오염과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선순환 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