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 종합대책 추진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 종합대책 추진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은 겨울철 대설, 한파 등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 종합대책을 집중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기후변화로 인해 올 겨울도 기온이 급작스럽게 큰 폭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영동군은 올해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재해 사전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영동군 농정과와 각 읍면 산업팀에 재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기상특보 발령 시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기상특보 상황 전파, 피해상황 파악, 응급복구 지원 등의 단계별 행동요령을 마련해 놓았다.

또한, 겨울철 재해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농협·농어촌공사 등 관련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놓고 있다.

현재는 수시로 폭설과 한파 피해가 우려되는 시설하우스, 인삼재배시설, 축사 등 농업시설물을 점검하고 있으며, 사전 예방 인식제고를 위한 현장 예방지도도 강화중이다.

사안 발생시 재해관련 SMS(문자서비스)를 지역 농민들에게 발송해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도 적극 추진 중이다.

영동군 관계자는 “겨울철 농업재해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한 응급복구로 농민들의 걱정과 부담을 덜겠다”라며,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겨울철 재해예방대책을 추진해 지역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