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논 타 작물 재배지원 사업’ 적극 지원 나서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논 타 작물 재배지원 사업’ 적극 지원 나서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쌀 적정 생산과 곡물 자급률을 향상하기 위해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과 ‘전략작물 직불제 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의 대상은 지난해 벼를 재배하고 올해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이거나, 지난해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올해도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이다.

보조금은 ha당 150만 원이 지급되며, 신청대상 농지 1,000㎡ 이상을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대상이다.

전략작물 직불제 사업은 기본형 공익직불금에 더해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지급단가는 겨울철 식량작물과 조사료를 재배하면 ha당 50만 원이다. 여름철 작물은 ha당 옥수수 100만 원 두류·가루쌀 200만 원, 조사료 430만 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겨울철 밀·조사료와 여름철 두류·가루쌀을 이모작하면 ha당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기존에 하계조사료 지원은 직전연도에 벼를 재배한 농지만 사업 신청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 전년도에 하계조사료 품목으로 전략작물직불금을 수령한 경우 2018년~2022년 중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과 지자체 쌀 생산 자율감축협약으로 1회 이상 조사료를 재배한 경우, 전략작물직불금 신청이 가능하다.

영동군 관계자는 “농가의 안정적인 농업경영과 소득향상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