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스마트농업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스마트농업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은 지역의 스마트농업 보급 및 확산을 위해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스마트농업에 관심있는 지역 과수원예 생산농가 70여명이 참석하여 스마트농업에 대한 발전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스마트농업은 ICT를 접목하여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래농업 중 하나이다.

최적 생육환경을 조성하여 노동력 절감은 물론 에너지·양분 등을 효율적으로 투입함으로써 원격·자동으로 농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도모한다.

영동군은 이러한 스마트농업을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보급하고 지역 농업인들의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해 관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박의광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팀장이 강의하였으며, 1부 ‘스마트농업 일반현황’이라는 주제로 스마트농업의 현위치 및 현장사례를 소개하며 앞으로 스마트농업의 농업경영에 대해 의견을 도출시켰다.

2부에서는 ‘스마트농업의 기본교육’이라는 주제로 ICT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농업 제어원리, 제어방법 등 스마트농업 기술을 알아보는 실용 교육을 했다.

교육을 받은 농업인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스마트농업에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농업 교육에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교육장을 찾은 정영철 영동군수는 “스마트농업은 청년을 유입하고 고령화 시대 노동력 절감 및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미래농업이다”라며 “지속적인 스마트농업 보급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스마트농업 정착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영동군, 스마트농업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