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개장 1년, 성공적 운영 평가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개장 1년, 성공적 운영 평가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조성한 영동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첫해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영동군은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하고 흥미있는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식을 효과적으로 키우고자 이 교육장을 조성했다.

영동군은 총 5억5천여만원을 투입하여 2,700㎡규모로 지난해 9월 준공하여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개장 초부터 지역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의 큰 관심속에서 월별 100여명 이상의 교육신청이 접수되어 현재까지 총 교육인원은 700명을 훌쩍 넘겼다.

실내교육장 및 체험도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어린이들의 성향에 맞춘 눈높이 체험형 교육으로 이용자들을 맞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교사의 인솔 하에 도로를 걷거나 교육용 미니카 5대에 탑승하여 사고 사례를 재연하고 체험함으로써 안전한 통학방식을 몸에 익히고 교통사고원인과 예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했다.

이러한 흥미와 체험 위주로 구성된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갖춰 참여 아동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교육은 5∼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정원은 1회 10인∼30인으로 한하고 있으며, 교육 시간은 오전, 오후에 각 1회씩 편성되어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예약방법은 공유누리(www.eshare.go.kr)에 접속 후 영동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을 검색하여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며 교육장 사무실(043-745-9255)로도 전화 예약을 할 수 있다.

영동군은 보다 많은 아동들이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시설 보강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을 포함한 교통약자들을 배려한 선진 교통환경 조성 및 안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운영할 예정이다.

영동군 관계자는 “영동군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이 지역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라며 “교육장의 체계적 운영과 지역의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