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출향인 인적 네트워크 구축’ 노력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군, ‘출향인 인적 네트워크 구축’ 노력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대외소통 협력 강화를 위한 출향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정 군수는 25일 주요간부회의에서 출향인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시하며, “그동안 미비했던 지역 출신 출향인 자료 구축 및 관리 등 인적 네트워크를 재정비해야 한다”며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출향인 전수조사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영동군은 재외군민회와 중앙부처 공무원 등 출향인 관리가 제한적이었다.

정 군수는 “출향인 인적 네트워크는 대외소통 창구 역할로 지역 발전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며 “조사단을 구성해 금년 말까지 전국에 흩어진 출향인사를 집중적으로 찾고 그 이후에도 출향인 발굴을 상시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 조사에 그치지 않고 출향인사를 각종 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 하는 등 군정 발전 파트너로 삼고 유기적인 끈을 이어가는 방안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출향인과의 협조는 절대적이다”며 “고향사랑 기부제 참여, 농특산품 구매하기, 고향에서 휴가보내기 등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방안도 강구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출향인을 예우하고 출향인과의 교류를 활성화도 지시했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혜택을 주는 등 군민과 똑같은 혜택을 누리도록 하고, 출향인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지역 홍보도 잊지 않아야 한다” 며 “앞으로 출향인과 군민이 함께하는 영동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