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을 빛낸 영동군민’, 2022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뉴스로
충북영동군

‘영동을 빛낸 영동군민’, 2022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충북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군의 위상을 높인 군민에게 수여하는 ‘2022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4월 1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 상은 영동군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영동인으로서의 애향심과 자긍심 고양을 위해 시상한다. 추천분야는 산업, 문화체육, 선행봉사, 특별 등 4개 부문이다.

부문별 추천대상자로 산업 부문은 농업, 임업, 축산업 등에 종사하면서 소득 작목개발 및 단위소득 향상으로 소득증대에 공헌한 자 또는 제조업 등에 종사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군민이다. 문화체육 부문은 학문, 문화, 예술, 체육진흥에 공헌한 자이며, 사회봉사 부문은 사회윤리의 실천과 선양에 공헌했거나 사회복지 증진 및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군민이면 된다.

특별 부문은 출향인사 중 지역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 또는 군민으로서 군민대상을 받을 만한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추천 대상자는 현재 군내 5년 이상 거주자로 읍‧면장, 군내 기관 단체장 등 추천을 받아야 하나 국내·외적으로 영동을 빛낸 사람은 5년 미만도 가능하다. 각 읍·면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추천서, 공적조서,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오는 4월 13일까지 추천하면 된다.

이후 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시상은 ‘영동군의 생일’이나 다름없는 5월 26일 군민의 날에 진행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행정과(043-740-3161) 또는 각 읍·면사무소 총무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