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풍성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풍성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학생들이 보람차고 알찬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영등포 제1·2스포츠센터에서 ‘겨울방학 특별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제1·2스포츠센터는 겨울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체력을 향상하고 학업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문화 강좌 등을 마련했다.

영등포 제1스포츠센터는 2024년 1월 2일부터 29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7종목 20강좌를 연다.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수영, 농구, 트램펄린, 플레이 스포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는, 아동 미술, 바둑과 체스, 방송 댄스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방학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줄넘기, 피구, 풋살 등 학교 교과 과정을 반영한 ‘플레이 스포츠’를 신규 강좌로 편성했다. 플레이 스포츠는 겨울철 추운 날씨로 야외 활동이 줄어든 학생들의 운동 부족을 해소하고 신체 활동 증진을 돕는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영등포 제1·2스포츠센터 내 1층 고객 만족센터로 현장 신청(온라인 접수 불가) 하면 된다. 영등포 구민 대상 선착순 모집 후에는 타 지역 주민도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제1스포츠센터 신청 기간은 구민 대상은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구민과 타 지역 주민 대상은 12월 26일부터 마감 시까지이다. 제2스포츠센터 신청 기간은 구민 대상은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구민과 타 지역 주민 대상은 12월 20일부터 마감 시까지이다.

강좌별 시간, 장소, 정원, 강습료 등 자세한 정보는 영등포구청 문화체육과, 영등포 제1·2스포츠센터로 문의하거나, 영등포구 시설관리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평소 학업에 매진하느라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