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선다… 민관 기업과 함께 ‘희망의 숲’ 조성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선다… 민관 기업과 함께 ‘희망의 숲’ 조성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한국수출입은행과 (사)생명과 숲과 도시 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공원‧녹지대‧하천 등 유휴부지에 도시 숲을 조성하여 구민들에게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자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희망의 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구는 올해 여의도동 81번지 일대 녹지에 도시 숲을 조성할 계획이며, 오는 4월부터 공사를 시행한다.

구는 해당 사업지에 대기 환경과 도시 경관을 모두 고려한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하여 쾌적한 도시 숲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희망의 숲’ 조성 사업은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유기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사업 대상지 제공과 설계 과정 참여‧사후 관리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행정적 지원에 힘쓰며, (사)생명의 숲은 설계 및 공사를 담당하고, 한국수출입은행은 재정적 지원을 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이번 ‘희망의 숲’이 구민들의 건강한 삶의 터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기업과 단체가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 대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