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생활체육 교실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서울영등포

영등포구, 생활체육 교실 참가자 모집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3년 상반기 생활체육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함양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 유아, 청소년, 여성, 어르신 등 연령과 성별에 맞춘 9개 종목, 총 26개 생활체육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이트볼, 파크골프, 요가, 댄스 스포츠, 라인댄스, 아침체조는 구민 대상, 풋살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축구는 유아·어린이·여성 대상, 딩기요트는 중․고등학생 대상이다.

수업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수업별 20명 ~ 30명 내외이다. 생활체육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내 교육강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각 생활체육 교실마다 모집기한과 수업료가 다르다. 축구 및 풋살은 2월 21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다. 게이트볼, 파크골프는 3월 20일부터 3월 27일까지 요가,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딩기요트는 3월 6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며, 모집인원 초과 시 전산 추첨한다. 또한 아침체조는 현장 모집이다.

덧붙여 구는 작년 생활체육 교실 운영 결과 인기가 높았던 딩기요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딩기요트는 한강에서 바람을 타고 요트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해 파크골프도 확대하고 보조강사를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김형성 영등포구 문화체육과장은 “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교실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여가도 즐기기를 바란다”라며 “구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연령별 특색 있는 생활체육 교실을 개설하여 건강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