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청송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영상 스케치 | 뉴스로
단체,협회

[영상]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청송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영상 스케치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대표 이호선)이 지난 28일 청송군 공모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도비 공모사업 및 국가정책 사업에 대한 관심도 향상과 향후 대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청송군 관내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년 국고보조사업편람’의 발간을 도처에 앞둔 시점에서 이 워크숍을 실시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 가장 최신화된 내년도 국비보조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국비지원사업에 대해 소개와 타 지자체의 공모 선정 사례를 소개했다. 그리고 지역균형발전사업 예산안의 특징을 알아보고, 정부 부처별로 편성한 계정별·사업군별 대상사업을 설명했다. 청송군의 고착화된 인구문제는, 인구유입 지원사업의 지원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바 그에 맞는 지방소멸대응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2024년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발간하여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이에 편람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공개 교육 및 맞춤형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 :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