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건강 100세 시대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 | 뉴스로
전남영암군

영암군, 건강 100세 시대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

전남 영암군은 건강 100세 시대에 맞는 건강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16일 영암 국민체육센터 인조잔디구장에서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라는 슬로건 아래 바른 걷기를 위한 노르딕 걷기 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노르딕 워킹 전문강사 김경태 교수를 초빙해 작년에 배출한 노르딕 걷기 지도자 23명에게는 보수교육을, 노르딕 걷기 체험을 희망하는 주민들 70명에게는 노르딕 걷기운동 원리 이론교육과 노르딕 스틱을 활용하여 걷는 실습 체험시간을 가졌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활용하여 걷는 운동으로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및 척추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서 일반적인 걷기운동보다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보인다. 또한 무엇보다 자기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분들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운동으로서 이번 보수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해 노르딕 걷기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는데 힘쓸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참여하게하고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여 군민들의 걷기실천율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