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드림스타트, ‘드림 아카데미’ 인기 | 뉴스로
전남영암군

영암군 드림스타트, ‘드림 아카데미’ 인기

영암군(군수 우승희) 드림스타트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드림 아카데미(수학, 미술, 음악)’ 프로그램을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림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전문 강사의 수학, 미술, 음악 학습 지도를 통해 아동들의 자기 주도 학습력을 향상시키고 활기찬 방학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한 긍정적인 자아 인식 및 자기효능감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수학편은 지원 아동의 학년별 평가 테스트를 통해 개별 맞춤형 학습 지도를 제공하고 있고, 미술편은 유명 화가의 그림을 직접 그려보는 체험과 단체 백드롭 페인팅 작업을 통해 배려와 협동성을 기르며, 음악편은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을 아동들의 수준에 맞춰 쉽게 해석하고 감상하는 시간과 간단한 연주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들은 “선생님이 내 수준을 파악해서 과외를 받는 것처럼 쉽게 잘 알려주셔서 어려웠던 수학 과목에 흥미가 생겼다”, “평상시에 예체능에 관심이 많았는데, 공부하는 게 아니라 즐겁게 노는 것 같아서 수업 시간이 정말 재밌다”는 소감을 전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예술적 활동과 인지적 조합활동을 통한 전인적 성장 발달뿐만 아니라 정서·심리적 안정까지 도모하는 포괄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