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생명 나눔 · 사랑의 헌혈 및 장기 기증 희망 등록’ 행사 실시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생명 나눔 · 사랑의 헌혈 및 장기 기증 희망 등록’ 행사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혈액 수급 비상 상황 극복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7월 20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전정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 나눔·사랑의 헌혈 및 장기기증희망등록’행사를 실시한다.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만 16세부터 70세 미만으로 체중은 남자 50kg, 여자 45kg 이상이어야 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헌혈 행사에서는 사전 검사를 통해 헌혈이 불가한 질환자 등을 선별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 행동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체온 점검, 손 소독 실시 등 안전한 환경 속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장기 기증 및 인체 조직 기증에 대한 희망 등록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며 만 16세 이상 65세 미만 누구나 현장에서 등록 참여를 할 수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작은 나눔이 큰 희망과 용기가 된다.” 라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