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2023년 영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여성단체 회원 및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수여, 양수발전 유치 결의, 단체활동 영상 시청,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수발전소 유치 결의는 양수발전소를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여성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결집시켰으며, 이어서 MC고경환과 가수 차민기의 ‘100세 인생!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흥페스티벌은 신명나는 무대선사를 선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계숙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남녀노소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어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도록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오늘 행사를 계기로 사회 모든 영역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개선하고 양성평등사회 실현이 촉진되길 바란다.”라며 “영양군은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 실현으로 모두가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데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