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뉴스로
경북영양군

영양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으로 인한 피해 대처 방안 마련을 위해 10일 오 군수 주재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태풍 ‘카눈’은 통영 남쪽 약 7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2km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은 각각 970hPa과 35㎧ (시속 126km)로 강도 등급은 아직 ‘강’을 유지하고 있다.

영양군에도 큰 피해가 예상돼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은 인명피해 우려 지역, 급경사지, 하천 저지대, 산사태 위험지대 등 취약지역 및 시설에 대한 안전 관리와 농작물 보호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선 장마 때의 집중호우로 산사태 발생이 상당히 우려되기에 위험지구에 예찰활동 강화와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고, 하천변 세월교나 침수 위험지역의 사전 출입을 통제하는 등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나칠 정도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특히 이번 태풍의 위기 시간이 낮 시간대이므로 경작지 관리를 위해 주민들의 외부 활동이 예상되는 바, 주민홍보 및 관리를 철저히 하며 태풍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각 부서장은 현장 상황 관리와 피해 대비 및 응급조치에 철저를 기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