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드론축구 선수단, ‘신천초등학교 드론축구팀’ 임명장 수여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드론축구 선수단, ‘신천초등학교 드론축구팀’ 임명장 수여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29일 영월군청 군수실에서 2022년 제1회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한 신천초등학교 드론축구팀에 영월 드론축구 선수단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신천초등학교 임호 교장, 김진보 지도교사, 김필수, 김현빈, 박윤호, 안우진, 엄기송, 이준서 학생, 경제고용과 엄재만 과장, 강상욱 팀장, 정연택 주무관, 영월교육지원청 최윤정 장학사,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이현정 센터장, 정유진 팀장이 참석하여 임명을 축하했다.

신천초등학교 드론축구팀은 지난 21, 22일 영월군, 영월교육지원청, 강원일보 주최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진로교육의 강원도내 최초로 개최된 영월드론축구대회에서 최종 우승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신천초등학교 드론축구팀 학생선수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며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드론축구 연습하느라 고생했다.”며 “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영월의 드론산업을 이끄는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김진보 신천초등학교 지도교사는 “드론축구대회를 출전하게 되는 경험을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인 드론과 관련된 4차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이 넓어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다양한 미래산업의 진로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