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에너지 절약 동참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에너지 절약 동참

시민행동으로 환경을 지켜온 영월군민이 20일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국 동시 소등하는 에너지 절약 행사에 동참하여 밤하늘을 별빛으로 수놓았다.

영월문화도시추진센터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시민행동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에 주민들과 함께 동참했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의 중요성과 화석연료의 과다한 사용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문제 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전 국민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영월 주민들은 20일 저녁 9시부터 5분 동안 불을 끄는 소등 행사 참여하여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와 탄소중립을 향한 에너지 문화 활성화에 동참하며 밤하늘에 별을 밝히고 소중한 에너지를 소중히 사용하자는 메시지를 나누었다.

특히, 영월 문화도시 서포터즈가 앞장서 주민들의 적극 참여를 이끌면서 영월의 밤하늘이 더욱 빛났다.

김경희 영월문화도시추진센터장은 “시민행동으로 동강댐을 지켰듯이 불을 끄고 별을 켜는 소등뿐만 아니라 작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모두에게 소중한 환경을 지키는 주민들의 실천, 행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월군은 사이사이, 굽이굽이, 구석구석을 핵심가치로 하여 ‘시민행동으로 빛나는 문화충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주민을 중심으로 문화도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