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개최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2022년 9월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달동안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고향사랑 기부금 홍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롭게 1분이상 3분이내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후 공모하면 된다. 영월군은 출품작의 정보 전달력, 독창성, 홍보활용성 등 심사 기준을 적용해 총 7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군수상 및 1,000만 원의 상금을 영월지역화폐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영월군 홈페이지, 영월군 공식 SNS와 축제 및 다양한 행사 등 대내외적으로 영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된다.

한편 2023년 1월1일 시행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별 연간 5백만 원 이내에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혜택으로 기부자는 10만 원 이하 전액 세액 공제 및 기부액의 30%이내(최고 100만 원)에서 지역 특산품 등으로 답례품을 받는다. 또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및 주민복리사업 등에 쓰여 인구활력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영월만의 특색을 살린 참신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영상 UCC를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영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확산시켜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관계 인구가 형성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홈페이지나 기획혁신실 인구통계팀(033-370-2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