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진행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진행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1월 10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분기 신규 이용자 모집을 진행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주민들이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지원금을 전자바우처(국민행복카드)형태로 지원하며, 이용자 본인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사업이다.

영월군은 1분기에 강원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17명,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뮤직케어링) 11명, 강원건강안마서비스 10명, 강원 행복한 도민심리지원서비스 9명, 청년마을건강지원사업 4명 등 총 5개 사업에 대해 이용자를 모집한다.

특히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뮤직케어링)의 경우 연령기준을 기존 만 7세~만15세에서 올해부터는 만 7세~만18세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상향조정하여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신청범위를 확대했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사업별 상이하며,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서비스별 증빙서류 구비 후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영월군 관계자는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서비스 시장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