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2 청년주도공모사업 우수팀 ‘우아세’ 생태학교 진행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2022 청년주도공모사업 우수팀 ‘우아세’ 생태학교 진행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주민주도공모사업 ‘영월예산백(100%)~써’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년 같이 가지? 문화 가지가지! 시즌 ‘이 주민과의 긴밀한 연대 속에 종료됐다.

총 14개 팀의 사업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우아세(우리는 아름다운 세계시민)’는 상반기에 영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영월 생태자원 보호 활동을 진행한 것을 인정받아 주민투표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하반기에도 주민 자율 예산 사업을 진행하는 기회를 얻었다.

영월고등학교 19명의 학생이 동강 생태특강, 영월 생태 탐사, 영월 힐링 스포츠 리버버깅, 영월 별빛파티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진행했다.

동강 생태 특강은 동서강보존본부 엄삼용 이사가 지난 2000년 영월 동강댐 백지화현장에 참여했던 산증인으로 생생한 환경 운동 이야기와 영월 생태 보존에 관한 화두를 던졌다. 엄 이사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생태를 관리하는 성공 모델로 동강을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생태 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고씨굴, 선돌, 한반도지형, 동강 플로깅 등을 체험하며 영월의 생태를 더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혼자서는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이렇게 생태에 관심있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영월의 생태를 잘 보존할 수 있을 것 같다. 쓰레기를 줍거나 관심을 가는 이상으로 청소년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더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