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갑진년 성공농사를 위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영주시

영주시, ‘갑진년 성공농사를 위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2024년 성공농사를 위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영농현장 문제점 해결을 돕고 작목별 전망과 새로운 기술습득으로 농업인의 새해영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16회에 걸쳐 236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순흥·단산면 행정복지센터, 산양산삼·산약초 홍보교육관에서 진행된다.

5일 생강교육을 시작으로 식량작물(벼농사, 콩), 원예(수박, 고추, 생강, 지황), 과수(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농업인 생활법률, 양봉 등 12과목을 운영한다.

올해는 사과, 벼농사 등 주작목과 생강, 지황 등 지역특화작목으로 편성 운영되며 특히 농업인 생활법률을 추가 개설해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생활법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참여가 어려운 청각장애인의 영농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6회에 걸쳐 수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교육과정은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작목별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접수를 통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작목담당 강사와 농촌진흥청 등 외부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일정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yeongju.go.kr/atec)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농업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에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 밖에 교육에 관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054-639-7372)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