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빽 투 더 픽처’ 추억 속 영주사진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북영주시

영주시, ‘빽 투 더 픽처’ 추억 속 영주사진 공모전 개최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7월 18일부터 8월 18일 까지 ‘추억 속의 영주사진 공모전’ 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주에서 찍은 과거 촬영한 사진을 수집해 기록사진으로 보존하고, 향후 관광홍보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2012년 이전 영주 명소(소백산, 부석사, 소수서원, 무섬마을, 관사골, 장수조이월드 등) 및 대표 축제(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영주소백산철쭉제,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 영주사과축제,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에서 찍은 추억이 담긴 사진을 촬영장소, 일자, 사진 속 추억 등 간략한 내용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단, 과거사진을 현대에 재현한 리마인드 사진의 경우 가점을 부여하며, 이 경우 과거의 사진과 현재의 사진 모두 출품해야 한다. 과거사진의 기준은 촬영일자가 2012년 12월 31일 이전인 사진으로 현재의 모습과 현저히 다른 시간적 흐름을 짐작할 수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흑백이나 컬러 사진, 디지털 사진 등 모두 응모 가능하며, 디지털 사진의 경우 짧은 축 2000픽셀 이상의 원본사진(파일)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필름 사진(필름스캔본, 인화본 등)은 크고 선명한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이미 인화된 사진의 경우 짧은축 2000픽셀 이상의 고화질로 스캔하여 제출해야 하며, 해상도가 현저히 낮거나 크기가 7.62cm×10.16cm미만의 사진인 경우 심사과정에서 감점이 될 수 있다.

응모대상은 일반인 누구나(지역 및 내‧외국인 제한없음)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영주시 홈페이지(https://www.yeongju.go.kr)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수집 동의서를 이메일(ihg32@korea.kr, 파일 또는 스캔본 제출)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심사를 거쳐 9월 중 발표되며 대상 1명(팀) 100만 원, 최우수상 2명(팀) 50만 원, 우수상 4명(팀) 20만 원, 입선 20명(팀) 5만 원 상당의 영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영주시청 관광진흥과 마케팅팀(054-639-6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혁 영주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출품되는 재미있고, 가치있는 추억의 사진들은 향후 영주시 홍보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계획” 이라며 “과거사진을 현 시대에 재현하는 리마인드 사진 공모전이 추억 속의 영주를 재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