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지구의날 캠페인 팸투어’ 진행 | 뉴스로
경북영주시

영주시,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지구의날 캠페인 팸투어’ 진행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국립공원공단 소백산생태탐방원(원장 주재우)과 함께 ‘지구의 날’을 맞아 15개국 40여 명의 외국인을 초청해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지구의날 캠페인 팸투어’를 진행했다.

글로벌 환경 캠페인은 영주시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외국인들을 영주 소백산으로 초청해 ‘줍킹’을 통해 환경 보전의식도 함양하고, 지역의 대표 자연관광자원인 소백산국립공원의 아름다움도 전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내용으로는 ‘줍킹’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활동사진 SNS 게시 이벤트 참여, 일반 등산객 대상 ‘지구의 날’ 홍보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슬로베니아에서 온 참가자 데니스(남, 34세)는 “공원 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할 수 있어 편안하고 즐거웠으며, 글로벌 환경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아주 의미있는 하루를 보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정교완 영주시 관광개발단장은 “지구의 날 팸투어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준 국립공원 소백산생태탐방원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영주시가 환경운동 동참하고 소백산을 전 세계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립공원과 상호협력을 통해 영주시를 찾는 외래 관광객이 증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