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참여 가드닝 기초교육’ 수료식 개최 | 뉴스로
경북영주시

영주시,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참여 가드닝 기초교육’ 수료식 개최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지난 5일 영주시 역세권 현장지원센터에서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참여 가드닝 기초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주민참여 가드닝 기초교육은 우리 동네를 가꾸는 가드닝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총 8주차 교육을 운영해 총 21명이 수료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을 가드닝의 사례, 정원식물의 공간구성 및 디자인, 정원 식물의 종류, 토양관리, 계절별 정원관리 등으로 구성해 가드닝의 올바른 이해와 방법을 전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더운 날씨에도 수료생 10여 명은 도시 미관개선과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구역에 가드닝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기존의 단순 이론식 강의 교육이 아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알찬 교육을 통해 가드닝의 매력을 깨닫고 도시재생사업에 작게나마 참여할 수 있는 부분들이 생겨서 뿌듯하다” 라며 “향후 도시재생사업의 가드닝 협의체로서 적극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영주시는 앞으로 이번 기초교육 이수생과 추가 모집을 통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가드닝 심화 교육을 진행하고 가드닝 협의체를 결성해 지속적으로 가드닝 시범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