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공감 아카데미’ 개강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공감 아카데미’ 개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2일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영천 청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청년공감 아카데미를 시작했다.

청년공감 아카데미는 만 19~39세 영천 청년을 대상으로, 실용적 학습 주제와 참여형 수업 형태로 수강생들의 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팀별 모임을 통한 청년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청년 심리 분석하기,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등 청년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총 15회로 진행되고 그 중 3회는 관내·외 탐방 등 조별 모임을 가지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보현산댐 짚라인 체험을 함께하여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더욱더 강화할 예정이다.

첫 수업은 ‘이웃 도시 청년 이야기’ 라는 주제로 김종명 청도농촌신활력사업추진단국장이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취·창업을 준비하거나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 교육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전에 대해 배우고 고민과 아픔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잔여석에 한하여 27일까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에서 추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054-339-776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