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가족관계 증진 위해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가족관계 증진 위해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한다

예산군(군수 최재구)가족센터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오는 5월 4일 진행하는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은 직접 만든 카네이션 화분에 마음을 담은 편지를 써 감사를 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부부인식개선교육’은 남녀 성별차이 및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전문가의 교육과 상담으로 해소하는 시간으로 다문화가정만을 위한 교육은 오는 5월 14일, 일반가족을 위한 교육은 오는 5월 21일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자녀와 함께 봉사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는 ‘모두가족봉사단’ 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 특집으로 셋째 주 수요일에 ‘캐릭터 바람떡 만들기’를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해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함께 떠나요! 가족캠프’ 프로그램은 내포보부상촌으로의 견학 및 체험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한 참가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예산군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일상의 즐거움을 회복하면서 가족들과 더욱 친밀해지고 소중함을 알게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하고 진행해 더 많은 다양한 가족이 이용하는 가족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