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감염병 예방 위한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 실시한다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감염병 예방 위한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 실시한다

예산군(군수 최재구)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view box)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view box)’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박스에 손을 넣으면 손에 있는 세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손 씻기 전과 후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전파는 주로 직접적인 사람 간의 전파를 비롯하여 오염된 물체 또는 입과 코의 분비물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일어나며,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 차단을 위해 가장 기본 예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올바른 손씻기의 방법은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는 것’이며, 손 씻기 6단계는 다음과 같다.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하기 등이다.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는 7일 이내 대여가 가능하며, 희망 기관은 보건소 감염병대응팀 (041-339-60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보건소에서는 “올바른 손 씻기 실천만으로 코로나19 등 호흡기 질환 및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의 예방이 가능하고 감염병 전파 가능성도 크게 낮출 수 있다”며 “뷰박스 체험을 통해 생활 습관이 잘 형성돼 감염 취약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